회장 인사말

HOME> KSA소개> 인사말> 회장 인사말 facebook blog print
안녕하십니까.
KSA·한국해운조합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안해운업자의 경제적 사회적 지위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1949년 9월 21일 설립된 우리 한국해운조합은 역사 속에서 건실하고 모범적인 기관으로 성장하여 왔으며, 연안해운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연안해운의 경쟁력 강화와 2,300여 조합원사의 자립기반조성 및 권익보호를 위한 정책 제안 및 국내외 최신정보 등을 실시간 제공하는 한편, 조합원사의 부담경감을 위한 다양한 제도개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재해에 대비한 각종 공제사업 및 안전운항 지원 등 연안해운 육성 발전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조합원사의 연안여객선은 전국의 270여 유인도서에 100여개 항로에 현대화된 여객선을 투입·운항함으로써 육지와 섬을 잇는 유일한 교통수단이 되어 도서민 삶의 질 향상 및 해상관광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연안의 화물(유류)수송에 있어서도 우리 조합원사는 전국 31개 무역항과 29개 연안항을 중심으로 작은 유인도까지 도서민의 생필품에서 부터 우리나라의 주요 기간산업물자를 대량 수송하는 대동맥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해운조합 홈페이지는 이와 같은 연안해운의 현황 뿐 아니라, 섬·바다여행 등 해상관광에 관련된 최신 정보를 풍부하게 담고 있으며, 다양한 연안해운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여러분과 함께 하는 홈페이지로 꾸준히 사랑 받기를 기대하며 즐겁고 유익한 인터넷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해운조합 문충도 회장 사진